HOME > ART

포토 스토리

유연석 사진전 RE : Creation
배우이자 사진가로도 활동 중인 유연석이 촬영한 일본 야쿠시마 섬의 신비롭고 아름다운 풍광.

 

영화와 드라마, 뮤지컬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서 활동 중인 배우 유연석이 사진전 <RE : Creation>을 연다. 1월 16일까지 반도갤러리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사진가로 활동한지 3년 만에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이는 자리다. 배우로서 지난 작품들에 임했던 기억과 앞으로의 다짐을 사진으로 재탄생시킨 이번 작업은 스웨덴의 명품 중형카메라 브랜드 핫셀블라드의 후원을 받아 이뤄졌다. 이는 반도카메라의 사진 문화 육성 프로젝트 PROJECT B의 초대 전시로 기획된 것이기도 하다. 작품 전반에 걸쳐 중형카메라 특유의 디테일한 묘사력과 중후한 색 표현력을 확인할 수 있다. 


유연석의 이번 작품들은 유네스코가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한 야쿠시마 섬에서 촬영되었다. 그는 야쿠시마 섬에 체류하는 동안 가파른 산비탈을 비롯해 깊은 골짜기가 있는 삼나무숲과 상록수림을 탐험하듯 거닐면서 작은 이끼부터 수령 2천 년이 넘는 거대한 삼나무까지 거대한 자연과 마주했다. 그리고 숲, 폭포, 바다, 고목 등 대자연이 시시각각 변화하며 빚어내는 아름다운 순간들을 카메라로 포착했다. 


섬 곳곳의 드라마틱한 장면들을 배우이자 사진가인 자신의 삶에 비유해 이미지로 풀어낸 작업이라는 점이 무엇보다 인상적이다. 거친 비바람과 해풍을 견뎌낸 오래된 나무들, 숲 사이를 메우고 있는 이끼, 그리고 바람과 태양의 손길이 닿은 다양한 풍경을 통해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고 현재의 순간을 사진에 담아낸 그의 감성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작품 판매로 거둔 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사진 전시를 총괄 기획한 반도카메라는 스웨덴의 명품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 핫셀블라드 X1D를 유연석에게 지원하였고, 앞으로도 PROJECT B를 통해 젊고 재능 있는 작가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Info
유연석 사진전 <RE : Creation>
전 시 기 간 : 2017.12.21~ 2018.01.16 (오전 10-오후 7시, 일요일 휴관)
전 시 장 소 : 반도갤러리(서울특별시 중구 삼일대로4길 16)
문의 : 02-2266-5903

 

 

박이현 기자  2018-01-10 태그 유연석, 칠봉이, 야쿠시마, 반도갤러리